728x90

부산에 가면 부산에만 있는 음식들이 몇가지 인는데요. 그중에서 하나가 밀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면요리는 많이 좋아하지 않는데요. 그중에서 그나마 즐겨 먹는게 바로 밀면과 짬뽕입니다. 짬뽕은 서울에서도 맛집이 많으니 괜찮은데 밀면은 정말 부산에서 먹는 밀면 왜에 맛집은 찾아보지 못했어요.


부산에도 많은 밀면집이 있지만 그중에서 부산 가면 즐겨 찾는 곳이 바로 고메밀면입니다. 고메 뜻이 바로 고구마와 메밀로 만든 밀면이라는 뜻이지요. 그냥 밀가루만 사용한 밀면보다 더 쫄깃하고 맛있어서 고메밀면은 부산 가면 무조건 찾는 가게입니다.

 

고메밀면은 프랜차이즈 가게인데 부산과 경남 전역에 많은 가게가 있는데 특히 부산지역에 많아서 부산 여행이나 출장 가면 주변에서 가까운 곳을 찾아가면 되는데 맛은 대부분 비슷한거 같았어요. 

필자는 보통 부산 가면 해운대 광안리 쪽에 있어서 해운대 해변 바로 근처에 있는 고메밀면이나 광안리 바로 옆에 남천동에 있는 고메밀면을 즐겨 찾는데 다른 지역에도 많답니다.

 

밀면의 기본은 물밀면입니다. 여러명이 가면 물밀면 하나씩 시키고 비빔은 하나로 여럿이 나눠먹는답니다. 양은 좀 많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오는 부산밀면맛집 고메밀면이라서 이것저것 다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꼭 종류별로 시킵니다.

밀면 비쥬얼 끝내주죠. 고메밀면의 최고의 한수는 바로 육전입니다. 냉면도 그냥 먹는거 보다가 고기와 함께 먹는게 맛있는데요. 육전과 함께 먹는 밀면 맛은 너무나 환상적인 조합이랍니다.

 

비빔밀면도 2종류가 있는데요. 육수 없는 비빔밀면 그리고 사진과 같은 물 비빔면이 있는데요. 필자 처럼 물밀면 하나씩에 비빔은 나눠 먹는다면 그냥 비빔밀면이 좋고 각자 개인이 따로 먹는다면 물비빔면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밀면을 먹을때 빠지면 섭섭한게 바로 만두입니다. 밀면 한젓가락하고 만두 하나 베어물면 정말 맛있어요. 

 

물론 육전이 들어 있어서 고기와 함께 먹는 맛이 느껴지지만 만두의 맛과 조합은 또 다른 식감과 맛을 보여준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